Startrail

[지난 행사 스케치] PC시대(Post Corona) 트렌드와 마케팅의 방향

등록일
2020.07.14

[지난 행사 스케치] 월간스타트레일 6월호 PC(Post Corona) 시대 트렌드와 마케팅의 방향’ 

6 19 금요일 오후 7

 

 스타트레일은 지난 619, 마케팅 전문가인 비루트웍스 조명광 대표를 초청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트렌드 및 마케팅의 방향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마케팅 에이전시를 창업해 이끌고 있으며 한양사이버대학원 마케팅MBA 겸임교수이기도 한 조명광 대표는20년의 마케팅 현장 경험을 담아 『21일 마케팅』, 『호모 마케터스』,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등의 책을 내기도 했다.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이후, 전례 없는 상황에 직면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가들과 실시간 이야기를 나누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고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조명광 대표는 ‘코로나 전과 후는 많은 것들이 달라질 것이며 스타트업도 그 흐름과 변화에 유연하게 대비해야 할 것’이라면서  ▲BC(Before Corona) AC(After Corona) 흐르는 트렌드의 , ▲존버하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피할 없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세 가지 소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진행했다.

 

스타트레일은 강의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강의의 핵심내용을 정리해 꿀팁 코너에 게시하였다.


스타트레일 꿀팁1 피할 수 없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생존전략 S.O.S’

스타트레일 꿀팁2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오래가는 기업이 되고 싶은 스타트업을 위한 조언'


조명광 대표는 급변하는 상황에 맞춰 무엇을 해야 할지 예측하기 힘든 것은 모두가 마찬가지이기에 동일한 시작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대비해 가는 과정을 잘 거친다면 이러한 위기가 스타트업에게는 황금과도 같은 기회로 돌아올 수 있을 것이라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현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길 바란다는 이야기로 강의를 마무리했다.